• 글자확대글자출소
  • 인쇄
  • 기사목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모바일전용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부천상의, 신년인사회… "부천시민이 행복한 한 해 만들자"

시장, 의장,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기업인 등 300여 명 참석 새해 결의 다져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천용)는 1월 2일 오후 2시 부천상공회의소 4층 대강당에서 ‘2020년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장덕천 부천시장,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 원혜영·설훈·김상희·김경협 국회의원, 맹성호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 강병곤 온세미컨덕터코리아 대표이사 등 기관단체장 및 기업인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의 결의를 다지고 상호간에 신년하례를 가졌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부천상공회의소 조천용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대장동 3기 신도시 지정,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노사협력, 정부 지정 문화도시 선정 등의 노력이 부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열심히 달려가야 하는 2020년이라고 생각한다”며 “협업을 통해 공동 번영을 모색하는 기업가 정신을 되새기면서 도전과제를 극복하고 모두가 함께 발전하는 길로 나아가자”고 말했다.

 

또한 조 회장은 “보다 획기적으로 규제를 완화하고, 정부의 자원을 혁신과 성장을 만들어내는 기업에 효율적으로 배분함으로써 기업들이 계속해서 우리 사회를 풍요롭게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부탁드리며,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일에는 과감한 양보와 타협으로 길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하며 신년사를 마쳤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올해 부천시정 운영은 부천의 미래와 새로운 성장 동력을 빠르게, 잘 준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하고, “부천시 기업을 위한 용지의 확보 역시 대장동 신도시를 비롯해 오정동, 춘의동, 역곡동 등의 재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해결해 나가도록 하고, 모든 부천시민이 행복한 한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하며 신년사를 마쳤다.

 

이어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은 “작년에는 다소 힘들었지만, 올해에는 모든 상공인 여러분들께서 풍요로운 한해를 보내시길 바라며,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서 시의원들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부천시 국회의원들도 새해의 각오를 밝혔다.

 

원혜영 국회의원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상공인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하고, “그동안 시민 여러분들께서 도와주신 덕분에 7선 국회의원이 되어 부천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정계를 떠난 이후에도 부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설훈 국회의원은 “지난 한 해 참으로 힘들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될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으로 생각하며, 모든 분들이 성공하시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김상희 국회의원은 “지금의 어려운 경제 여건이 안타깝지만 점차 나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상공인 여러분께서 돈도 많이 버시고, 일자리도 많이 만들어 주시면서 모두 풍요롭게 살 수 있는 한해를 만들어주시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협 국회의원은 “2020년에는 모든 상공인들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고, 현재의 경제 여건을 개선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국정 운영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8명의 경기도의회 도의원을 대표하여 인사말을 한 염종현 경기도의원은 “도의원들도 현재 있는 자리에서 부천시민과 기업에게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세세한 부분에서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천지역 상공인들은 “2020년에도 부천상공회의소와 부천시가 함께 적극적으로 나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소망을 담아 한 목소리로 말했다.

 

한편, 이날 신년인사회에선 문화도시 부천시에서 올해 들어 처음 치르는 대규모 행사를 기념하여 부천어머니합창단의 신년 축하공연이 있었으며 ‘아름다운 나라’, ‘아리랑 모음곡’, ‘희망의 나라’ 등 세 곡을 연주했다.

 

참석자들은 모든 행사를 마친 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천시지회 정인조 회장의 건배 제의와 함께 다과를 함께 나누며 복된 2020년이 되기를 소망했다.

 

 

▲ 조천용 회장

 

▲ 장덕천 시장

 

▲ 김동희 의장

 

▲ 원혜영 국회의원

 

▲ 설훈 국회의원

 

▲ 김상희 국회의원

 

▲ 김경협 국회의원

 

▲ 염종현 도의원

 

▲ 최갑철 도의원

 

▲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임해규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음재·안병도 당협위원장

 

▲ 김명원 도의원과 김만수 전 시장

 

▲ 김병전 시의원

 

▲ 안병도, 서영석 한국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 서영석 전 도의원

 

▲ 정수천 전 도의원

 

▲ 김문호 전 의장

 

▲ 이건태 소사국회의원 예비후보

 

▲ 김한규 소사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양란 기자  sk816@naver.com
기사등록 : 2020-01-02 17:05

ⓒ 새부천신문 (http://www.sa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글자확대글자출소
  • 인쇄
  • 기사목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14547) 경기 부천시 원미구 석천로170번길 19 부광프라자 502호 ㅣ 대표 : 최경옥 ㅣ 총괄국장 : 김양란
사업자등록번호 : 767-49-00155 ㅣ Tel : 032-324-4435 ㅣ Fax : 032-324-4434 ㅣ E-Mail : sk816@naver.com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 아00222 등록일자 : 2009.08.11발행인 겸 편집인 : 최경옥청소년보호책임자 : 최경옥
새부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새부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