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자확대글자출소
  • 인쇄
  • 기사목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모바일전용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더불어민주당 부천시 위원회, '지방선거 당선자워크숍' 개최

당선자 일동, 공익에 우선시하는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 수행 공언
당정간 화합과 결의 다짐… "원팀(One-team)으로 나아가는 더불어민주당 기대"

더불어민주당 부천시 위원회는 15일 상동 영상문화단지 내 한옥마을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민주당 부천시 위원회 소속 기초단체장 및 광역·기초의원 당선자 총 24인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소속 부천시 당선자의 성공적인 의정활동과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부천시 4개 지역 국회의원인 설훈, 김상희, 김경협, 서영석 의원이 참석하여 축하를 전하며, 당정 간의 화합과 결의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조용익 부천시장 당선자를 비롯한 부천시 광역의원 8인, 기초의원 15인의 더불어민주당 부천시 당선자 일동은 결의문을 통해 ▲당의 강령·정강정책 및 당헌·당규의 준수와 윤리 규범의 성실 실천 ▲갑질, 사회적 약자 비하 등 명예를 실추하는 일체의 언행 금지 ▲이해관계의 적정성 확보 등 공익에 우선시하는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 수행을 공언했다.

이어진 1부 강연에서는 선진사회 정책연구원의 박동명 원장이 ‘지방자치법의 변화와 주민과의 소통’을 골자로 한 주민자치와 지방의회의 역량 강화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2부 강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의 이경묵 교육연수 국장이 당헌·당규와 지방의원 윤리강령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부천시 국회의원 설훈, 김경협, 김상희, 서영석 의원은 부천 시민의 현명한 선택에 대한 깊은 감사와 함께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당선된 24분의 당선자분들께 깊은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화합과 결의를 다짐하고 다시 뛰는 새로운 부천을 위해 원팀(One-team)으로 나아가는 유능한 선출직 공직자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강조했다.

▲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장 당선자를 비롯해 경기도의원, 부천시의원 당선자들이 부천의 4개 지역위원회 설훈 국회의원, 김상희 국회의원, 김경협 국회의원, 서영석 국회의원과 함깨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편 이날 당선자 일동은 ‘다시 뛰는 부천을 위한 청렴의정 실천다짐’ 결의문을 채택했다.

<청렴의정 실천다짐 결의문>
더불어민주당은 우리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지방자치, 지방분권을 주도해 온 책임 있는 정치 주체로서 정의로운 사회, 공정한 사회, 통합된 사회를 향한 막중한 책무와 도덕적 기준을 요구받고 있다.

이에 우리는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로서 사익보다 공익에 우선하고 투철한 사명 의식과 도덕성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청렴하게 직무를 수행함으로써 부천 시민의 신뢰와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바이다.

하나, 우리 선출직 당선자 일동읜 당의 강령·정강정책과 당헌·당규를 준수하고 당원으로서 의무와 책임을 다하며 윤리규범을 성실히 실천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부터 모범을 보이도록 최선을 다한다.

하나, 우리 선출직 당선자 일동은 갑질, 사회적 약자 비하, 폭행, 폭언, 허위사실 유포 및 성적 혐오감과 수치심을 유발하는 등 국민 정서에 반하는 언행과 당과 자신의 명예를 실추하는 일체의 언행을 금한다.

하나, 우리 선출직 당선자 일동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자신의 직접적인 이해관계와 관련하여 적정성을 확보하고 업무상 특정인에 대한 특혜나 차별을 하지 않으며 일체의 알선·청탁 및 부정·부패행위를 없애는 등 청렴하게 일한다.

하나, 우리 선출직 당선자 일동은 선당후사와 경기도 및 부천시의 공익을 최우선으로 하여 주어진 직무를 최선을 다해 수행하고 맡은 바 책임과 소임을 성실히 수행한다.

2022년 6월 15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부천시 지역위원회 6·1지방선거 선출직 당선자 일동

김양란 기자  sk816@naver.com
기사등록 : 2022-06-15 16:47

ⓒ 새부천신문 (http://www.sa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글자확대글자출소
  • 인쇄
  • 기사목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14547) 경기 부천시 원미구 석천로170번길 19 부광프라자 502호 ㅣ 대표 : 최경옥 ㅣ 총괄국장 : 김양란
사업자등록번호 : 767-49-00155 ㅣ Tel : 032-324-4435 ㅣ Fax : 032-324-4434 ㅣ E-Mail : sk816@naver.com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 아00222 등록일자 : 2009.08.11발행인 겸 편집인 : 최경옥청소년보호책임자 : 최경옥
새부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새부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