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자확대글자출소
  • 인쇄
  • 기사목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모바일전용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상동시장에서 부부싸움이 벌어졌다

부천상동시장 육성사업단, 전통시장 홍보 프로모션 게릴라 극 공연

부천 상동시장에서 부부싸움이 벌어졌다. 남편이 백화점이나 대형 매장 놔놓고 왜 하필 주차장도 없는 전통시장을 왔느냐며 투덜댔다. 부인은 전통시장이 더 좋다며 물러서지 않았다. 부부싸움을 보러 구경꾼들이 모여들었다.

이 부부싸움은 진짜가 아니었다. ‘부천 상동시장의 별꼴 부부싸움’ 전통시장 홍보 프로모션 게릴라 극 공연이다.

부천상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송주철)은 9월 1일부터 6일까지 전통 시장 활성화를 위해 부천상동 시장과 시장 인근의 중동역, 송내역, 부천시청 앞, 부천 중앙공원 내에서 색다른 전통시장 홍보 프로모션 게릴라 극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부천상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의 전통시장 홍보 프로모션 시장 게릴라 공연은 전통시장 방문 고객에게 볼거 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문화를 수단으로 시장을 활성화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대개의 전통시장은 명절에 앞서 가수 초청 무대공연이나 품바 아니면 버스킹 공연이 주를 이루고 있어 다소 식상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그러나 이번 전통시장 홍보 프로모션 게릴라 극 공연은 최근 진행되고 있는 전통시장의 일반 공연과는 접근방 법에 큰 차이가 있다.

부천상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최근 대중매체가 다양화됨에 따라 볼거리나 문화 체험의 기회가 다양해지고 있는 볼거리 환경의 변화를 감안, 좀 특별하고 독특한 방식의 시장 홍보 프로모션을 극으로 기획했다.

전통시장 홍보 프로모션 게릴라 극공연 내용은 장을 보러 온 중년 부부(임성주, 오인순)가 상동시장에서 부부싸움을 한다. 부부싸움을 구경 하러 시장을 보러 온 고객들이 몰려든다.

부부가 시장에서 큰소리로 싸우는 이유가 궁금한 시장 고객들이 귀를 기울이는데, 남편은 왜 하필 주차장도 넓고, 상품도 많은 이마트 같은 대형 매장에 가자는데 전통시장에 왔다고 투덜댄다. 부인은 전통시장이 더 좋다며 부부싸움이 시작된다.

시끄러운 싸움 소리에 사람들이 모여들면, 부부싸움은 극에 달하는데 이때 시장 관계자(상인회장)가 싸움을 말리려고 나타난다. 부부의 싸움을 극중에서 간섭하고 말리던 시누이가 상인회장을 무대로 불러 소개하면서 이를 지켜보던 관람객(구경꾼)들은 이 상황에 싸움이 아니고 극이라는 사실을 알아차리게 된다.

무대로 나온 상인회장은 부천시장의 소개와 자랑을 하고, 배우들은 관람객(구경꾼)들에게 간단한 퀴즈를 내서 맞춘 사람들에게 시장 상품권을 추석 선물로 준다는 내용이다.

퀴즈가 끝나면 행사가 진행되는 6일 동안 매일매일 다른 연주자와 가수의 길거리 공연이 병행되어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에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부천상동시장 전통시장 홍보 프로모션 게릴라 극공연은 부천상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과 부천 지역의 대표 극단인 얘기씨어터컴퍼니(대표 김예기)와 함께 진행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진다.

김양란 기자  sk816@naver.com
기사등록 : 2022-09-02 08:51

ⓒ 새부천신문 (http://www.sa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글자확대글자출소
  • 인쇄
  • 기사목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14547) 경기 부천시 원미구 석천로170번길 19 부광프라자 502호 ㅣ 대표 : 최경옥 ㅣ 총괄국장 : 김양란
사업자등록번호 : 767-49-00155 ㅣ Tel : 032-324-4435 ㅣ Fax : 032-324-4434 ㅣ E-Mail : sk816@naver.com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 아00222 등록일자 : 2009.08.11발행인 겸 편집인 : 최경옥청소년보호책임자 : 최경옥
새부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새부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