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자확대글자출소
  • 인쇄
  • 기사목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모바일전용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부천시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나눔꽃챔버, 테마 콘서트 성료

부천시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나눔꽃챔버’가 9월 18일 부천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세 번째 테마 ‘가을, 어느 멋진 날’을 끝으로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창작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진행한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조용익 부천시장, 설훈·김경협 국회의원, 이재영·박상현 도의원, 양정숙·박순희·박찬희·김병전·박성호·손준기·윤단비·최은경·장해영·김선화 시의원, 이길준 시각협회장, 유경미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 류재욱 해냄기획이사장, 임성현 공존 이사장, 조윤령 송내청소년센터 관장, 박인국 장애인골프협회장 등이 참석하여 음악회를 관람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7월에 이어 금번 연주회도 참석하여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을 격려하였고 부천문화시민으로서 함께 나아갈 수 있음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설훈 국회의원는 “이번 음악회를 축하하며,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어가자”며 “이번 음악회같은 의미 있는 행사가 많아졌으면 한다”는 소회를 밝혔다.

김경협 국회의원은 “이런 주말에 의미있는 음악회로 가을 밤을 멋지게 만들어준 나눔꽃 음악회를 준비한 경기장애인부모연대 회원들과 허혜영 회장에게 감사하고 축하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무대에는 가곡과 클래식을 만남으로 소프라노 김인숙, 바리톤 전승현의 노래에 반주를 더해 깊어가는 가을 밤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무대였다. 또한 비장애인 청소년 연주자 바이올린 박지호(광교초3), 피아노 김효린(상현초6), 김아린(상현초4)과 함께한 무대는 음악으로 경계를 넘어선 감동을 전하였다.

이 세 번의 콘서트를 함께 공동진행한 사)경기장애인부모연대 허혜영 회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단원들이 실력이 향상되었고, 인지도가 높아져 공연 섭외가 많아져 행복한 고민 중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KBS3 라디오 ‘내일은 푸른하늘’, 팟캐스트 ‘송내동께디오’에 출연하였고, 많은 지역신문과 인터뷰를 진행하였고, 부천여성회관, 인천카톨릭교구와 MOU를 체결하여 지역 내에 네크웍을 촘촘히 이어 나가고 있다.

허혜영 회장은 “발달장애인이 문화예술인으로 자립하고, 나아가 직업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앞으로 더 노력할 예정”이라며 “더 많은 예술동아리들을 지원, 활성화하기 위해 문화예술공연단을 만들어 더욱 폭넓은 장애인 문화예술 기회와 지원체계 만들 것”이라는 다짐을 전하였다.

이번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기획한 이은경 음악감독은 “각 공연마다 테마에 맞게 곡을 선정하였고, 단원들이 모두 성실히 수업 뿐 아니라 각자 개인연습도 꾸준히 하여 만든 결과물”이라며 “비장애인과 협연, 노래의 반주는 비장애인 오케스트라도 쉽지 않은 일인데 최선을 다해 따라와 준 단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부천시 발달장애인오케스트라 나눔꽃챔버는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지닌 사)경기장애인부모연대 부천지부 발달장애인과 부모, 강사, 재능기부자로 구성되어 있는 오케스트라이다. 서로의 소리를 들어가며, 하나의 선율을 만들어 내고, 그 과정을 통해 이해와 배려를 배우고 나아가 관객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전하며, 지역 안에서 예술활동을 꿈꾸고 있다.


김양란 기자  kyr1234@naver.com
기사등록 : 2022-09-19 15:43

ⓒ 새부천신문 (http://www.sa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글자확대글자출소
  • 인쇄
  • 기사목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14547) 경기 부천시 원미구 석천로170번길 19 부광프라자 502호 ㅣ 대표 : 최경옥 ㅣ 총괄국장 : 김양란
사업자등록번호 : 767-49-00155 ㅣ Tel : 032-324-4435 ㅣ Fax : 032-324-4434 ㅣ E-Mail : sk816@naver.com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 아00222 등록일자 : 2009.08.11발행인 겸 편집인 : 최경옥청소년보호책임자 : 최경옥
새부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새부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