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자확대글자출소
  • 인쇄
  • 기사목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모바일전용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호남이 등 돌렸다… 부천의 선거판도 대변혁 예고

민주당 절대적 지지세력 흔들림 현상 고조… "호남인 자존심 지키자" 한 목소리
선거결과, 호남민심에 물어봐… 무소속 후보와 정통 민주당 후보 지지선언 잇달아

민주통합당의 절대적 지지세력인 호남세력이 민주통합당에 등을 돌렸다.


호남세력의 민심이반이 오는 4·11총선에서의 선거결과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여 관심이다.


호남출신 정치인이 무소속으로 출마를 강행했고 충청출신의 무소속 후보에 호남향우들이 잇달아 지지선언을 하면서 민주통합당의 지지층이 절대적으로 흔들리고 있다.


이는 그동안의. 선거에서 호남이 소외되어왔는데도 불구, 민주당 후보들에 절대적으로 한표를 행사해왔으나 이번 총선부터는 호남인들이 본때를 보여주자는 분위기가 널리 확산되고 있다.


호남 출신의 권모씨는 그동안 선거에서 호남인들이 이용만 당해왔다며 뭔가 심판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호남인들이 오로지 민주당의 후보들에게만 표를 찍지는 않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는 것이다.


권 씨는 민주당 원미을지역위원회의 핵심 당원이다. 원미을은 설훈 후보를 적극 지지하겠다는 입장이다. 그런데 원미갑은 민주당 후보를 밀지 않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김기석 후보를 밀어야한다는 것이다.
소사 역시 정통민주당의 강백수 후보를 밀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오정은 원혜영을 심판해야한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민주당 후보인 원혜영 의원이 호남인을 위해 무엇을 해주었는지 반문한다. 절대로 지지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미 오정지역의 호남향우회가 서영석 무소속 후보를 지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듯 호남인들이 흔들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제는 호남인의 자존심을 지켜야겠다는 확고한 신념 때문으로 이제는 선거에서 이용만 당하지 말자는 계산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런 분위기가 유지된다면 민주당 후보들의 선거전선에 이상기류가 흐르지 않겠느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일부에서는 호남세력이 지지하는 무소속 후보가 당선이 되지 않더라도 민주당 후보의 선거전략에 타격을 입혀 판 자체를 바꿔보자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특히 원미갑 지역에 민주당이 한국노총 지분으로 특정후보를 전략공천하면서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돌아가고 있다. 이 지역에 호남출신의 김기석, 조용익씨가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경선을 대비한 선거인단을 모집해놓고도 경선도 해보지 못하고 탈락하면서 민주당에 대한 배신감이 극에 달해 호남세력들이 싸늘하게 민주당에 등을 돌린 것.


그렇다고 부천의 호남세력이 민주당에 완전히 등을 돌렸다고는 보기 어렵다. 호남을 대변해주는 민주당 후보에게는 절대적 지지를 보내겠다는 의지만큼은 확고하다.


부천의 호남 민심은 무조건적으로 민주당을 지지하지않겠다는 것은 아니다. 선택적 지지를 분명히 해야한다는 입장인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이에따라 부천지역의 4개 선거구가 호남세력의 민심이반으로 어떤 선거결과를 초래할지 그리고 호남세력이 과연 대동단결하여 한 목소리를 낼지 주목되고 있다.

박삼남 기자  sk816@naver.com
기사등록 : 2012-03-23 22:28

ⓒ 새부천신문 (http://www.sa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글자확대글자출소
  • 인쇄
  • 기사목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14547) 경기 부천시 원미구 석천로170번길 19 부광프라자 502호 ㅣ 대표 : 최경옥 ㅣ 총괄국장 : 김양란
사업자등록번호 : 767-49-00155 ㅣ Tel : 032-324-4435 ㅣ Fax : 032-324-4434 ㅣ E-Mail : sk816@naver.com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 아00222 등록일자 : 2009.08.11발행인 겸 편집인 : 최경옥청소년보호책임자 : 최경옥
새부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새부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