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자확대글자출소
  • 인쇄
  • 기사목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모바일전용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캄보디아 영부인 '핏 쨘모니 훈 마넷', 순천향대 부천병원 방문

캄보디아 영부인 ‘핏 쨘모니 훈 마넷(Pich Chanmony Hun Manet)’ 여사가 17일 순천향대 부천병원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캄보디아 총리 부부의 3박 4일의 공식 방한 일정 중 유일한 병원 방문 일정이어서 더 특별하다.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은 그동안 의료봉사 단체인 ‘한캄봉사회’ 등을 통해 캄보디아와 보건의료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이번 영부인 방문을 계기로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 캄보디아 영부인 ‘핏 쨘모니 훈 마넷’ 여사가 순천향대 부천병원 주요 보직자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6번째부터)김병성 순천향대 부천병원 진료부원장, 문종호 순천향대 부천병원장,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 캄보디아 영부인 ‘핏 쨘모니 훈 마넷’, 신응진 순천향대 중앙의료원 특임원장, 이유경 순천향대 부천병원 연구부원장 /사진제공=순천향대 부천병원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 해외봉사단체 ‘한캄봉사회’는 2002년부터 18차례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3만 7,562명을 진료하고 858건의 수술을 진행하며 캄보디아 국민에게 희망의 빛을 전달해 왔다.

심장병으로 고통받던 어린 환자들에게는 항공비‧체류비‧수술비를 전액 지원하는 무료 초청 수술 사업으로 32명의 아이들에게 새 삶을 선물하며 순천향 설립이념인 ‘인간사랑 정신’을 실천했다.

이뿐 아니라 2004년부터 캄보디아 의사 초청 연수사업으로 현재까지 68명의 의료인을 양성하고, 현지 세미나와 ‘u-health 서비스 모델 개발’ 등으로 캄보디아 의료환경을 다방면으로 개선하는 데 힘써 왔다. 이러한 헌신과 노력으로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과 신원한 초대 한캄봉사회장 등 봉사단원들이 캄보디아 정부로부터 여러 차례 훈장과 감사장을 받았다.

캄보디아 봉사단체 ‘TYDA(Samdech Techo Voluntary Youth Doctor Assosiation-캄보디아 자원봉사 청년의사 협의회)’와 한캄봉사회의 끈끈한 유대 또한 눈길을 끈다. 양 단체는 2015년 MOU 체결 후 꾸준히 합동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훈 마넷 총리가 이사회 회장을 맡고 있는 TYDA의 활약상은 양국 간 의료 협력의 상징과도 같다.

영부인은 간담회를 통해 병원 주요 보직자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진 후,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과 신응진 순천향대 중앙의료원 특임원장(한캄봉사회장), 문종호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의 영접을 받으며 병원 시설을 둘러봤다.

핏 쨘모니 훈 마넷 여사는 “2015년 선천성 심장병을 앓던 소녀가 순천향대 부천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빠르게 건강을 회복했던 기억이 지금까지 생생하다. 하나의 아름다운 생명을 구했을 뿐 아니라, 소녀의 가족과 마을, 지역사회의 건강한 미래를 지켜낸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하지만 캄보디아에는 여전히 의료 혜택을 받기 어려운 환자들이 많이 있다. 한캄봉사회와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이 지난 22년간 캄보디아에 보내주신 변함없는 헌신과 노력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은 “캄보디아 영부인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이번 만남이 캄보디아와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의 보건의료 협력 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 우리 병원은 앞으로도 캄보디아의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종호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우리 병원에서 연수받은 의사들이 캄보디아 의료계에서 순천향의 ‘인간사랑 정신’을 펼치며 활약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낀다. 우리병원은 앞으로도 캄보디아를 비롯한 국제사회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세계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은 최근 캄보디아 국립의과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공동 연구 및 학술대회, 의료진 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적개발원조 사업으로 앙두엉병원 이비인후과 병동을 새롭게 건립하는 등 캄보디아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 등 병원 주요 보직자가 캄보디아 영부인 ‘핏 쨘모니 훈 마넷’ 여사에게 병원 주요 시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순천향대 부천병원 제공


김양란 기자  sk816@naver.com
기사등록 : 2024-05-17 15:41

ⓒ 새부천신문 (http://www.sa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글자확대글자출소
  • 인쇄
  • 기사목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14547) 경기 부천시 원미구 석천로170번길 19 부광프라자 502호 ㅣ 대표 : 최경옥 ㅣ 총괄국장 : 김양란
사업자등록번호 : 767-49-00155 ㅣ Tel : 032-324-4435 ㅣ Fax : 032-324-4434 ㅣ E-Mail : sk816@naver.com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 아00222 등록일자 : 2009.08.11발행인 겸 편집인 : 최경옥청소년보호책임자 : 최경옥
새부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새부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