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자확대글자출소
  • 인쇄
  • 기사목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모바일전용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부천아트센터, 파이프오르간 스페셜리스트 '벤 판 우스텐' 만난다

임윤찬 리사이틀과 신박듀오·한예원 등 6월의 화려한 라인업 펼쳐진다

부천아트센터(대표이사 태승진)가 4,576개의 파이프로 이뤄진 파이프오르간의 황홀경으로 6월을 시작한다.

프랑스 낭만주의 오르간 음악 최고 권위자인 오르가니스트 벤 판 우스텐(Ben Van Oosten)이 「BAC 오르간 시리즈」 첫 주자로 악기의 제왕을 깨울 예정이다.

이어 임윤찬 피아노 리사이틀과 더불어 한국 피아노 듀오 역사를 새로 쓴 ‘신박듀오’, 19개국 성악가가 참여한 비냐스 국제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한 소프라노 ‘한예원’ 등 화려한 라인업으로 더욱 뜨겁게 여름을 달굴 예정이다.

- 부천아트센터 시그니처, 프랑스 오르간 대가 ‘벤 판 우스텐’ 만남
부천아트센터의 첫 오르간 시리즈 주자로 악기의 제왕인 파이프오르간을 깨울 아티스트는 ‘벤 판 우스텐’이다. 그는 1970년 15살의 나이로 데뷔하여 지난 50여년동안 프랑스 낭만주의 오르간 음악에 최고의 해석가이자 권위자로 인정받은 오르가니스트이다.

바흐의 <칸타타 BWV29>와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d단조 BWV 1043>곡을 뒤프레와 빈제미우스의 편곡으로 재구성해 선보일 예정인데 부천아트센터의 개관 1주년을 기념하여 축제 분위기를 선사하기 위한 벤 판 우스텐의 선곡이다.

자타공인 ‘프랑스 오르간 교향곡 스페셜리스트’로 불리우는 연주자인만큼 비도르의 <오르간 교향곡 제 5번 f단조> 전곡을 연주한다. 오르간 교향곡이란 오르간으로 관현악을 재현하며 교향곡처럼 악상을 선보이는 장르를 말하는데 슈바이처 박사의 스승이자 오르간 교향곡 분야의 개척자인 비도르의 명곡을 감상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그의 리사이틀은 개관 1주년 기념 ‘1+1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절찬리에 판매 중이며 6월 2일 오후 5시 열린다.

최고의 실내악 사운드, ‘신박듀오’ 등 대표 연주가들의 화려한 앙상블
세계 최초 이중 음향반사판 등을 통해 실내악 공연에서도 최고의 사운드를 선사한 부천아트센터는 2월과 4월에 이어 다가오는 6월 15일, 실내악의 정수를 또다시 전한다.

세계적인 피아노 듀오 ‘신박듀오’와 ‘송호섭’ 추계예대 교수· ‘오윤주’ 성신여대 음악학장· ‘김유미’ 동덕여대 교수 등 중견 연주가와의 화려한 앙상블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챔버 뮤직 시리즈에서도 다채로운 편성이 눈길을 끄는데 피아노 듀오와 타악기를 위한 편성뿐만 아니라 2중주 및 5중주 등 여러 악기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날 수 있다. 더불어 말컴 아널드, 요세프 수크, 벨러 버르토크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클래식 무대를 통해 신선한 에너지를 전달할 예정이며 피아니스트 김용배의 쉽고 유쾌한 해설이 더해진다.

▲ 신박듀오 (c)Miri Huh. 사진제공=부천아트센터


- 547대 1, 세계를 홀린 한국의 목소리… 소프라노 ‘한예원’
세계 무대를 개척해 나가는 차세대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인 부천아트센터의 영프론티어의 세 번째 주자는 소프라노 ‘한예원’이다.

지난 해 1월 스페인에서 열린 테너 비냐스 국제 성악 콩쿠르에서 19개국 546명을 제치고 한국인 소프라노가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소프라노 조수미(1985년), 카운터테너 이동규(2006년) 등 한국을 대표하는 성악가들의 발자취가 담긴 저명한 성악콩쿠르에서의 값진 쾌거였다. 소프라노 한예원은 부천아트센터에서 가곡과 아리아 등 폭넓은 레퍼토리로 관객을 만난다.

1부는 슈트라우스, 포레 등 평소 좋아하는 작곡가의 음악 세계를, 2부에서는 고전부터 현대까지 각 시대별 오페라 아리아를 선보인다. 리사이틀 중간중간 아티스트의 이야기를 나누며 관객과의 특별한 소통도 계획 중이다. 한예원의 음색은 6월 22일 소공연장에서 만날 수 있다.

1만6천여명 동시접속 임윤찬 리사이틀 예매 전쟁… 부천시민만 특별한 주인공 된다
지난 5월, 임윤찬 피아노 리사이틀이 약16,341명이 동시접속한 가운데 50초컷으로 매진되었다. 티켓 예매도 전쟁을 방불케하는 임윤찬 피아노 리사이틀에 부천시민에게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부천시민 총 15명을 추첨, 1인당 공연 티켓(R석) 2장을 제공한다. 주소지가 부천시인 만 14세 이상의 내국인과 외국인 등록번호를 소지한 외국인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29일 오후 6시까지 부천아트센터 홈페이지와 sns에 게재된 응모 링크를 통하여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6월3일 오후 2시, 부천아트센터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 안내를 통하여 발표될 예정이며 그의 공연은 6월 17일 19시 30분 열린다.

김양란 기자  sk816@naver.com
기사등록 : 2024-05-29 09:04

ⓒ 새부천신문 (http://www.sa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글자확대글자출소
  • 인쇄
  • 기사목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14547) 경기 부천시 원미구 석천로170번길 19 부광프라자 502호 ㅣ 대표 : 최경옥 ㅣ 총괄국장 : 김양란
사업자등록번호 : 767-49-00155 ㅣ Tel : 032-324-4435 ㅣ Fax : 032-324-4434 ㅣ E-Mail : sk816@naver.com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 아00222 등록일자 : 2009.08.11발행인 겸 편집인 : 최경옥청소년보호책임자 : 최경옥
새부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새부천신문.  All Rights reserved.